제 컴에는 불법으로 깔리 프로그램이 하나도 없습니다.(자랑???) Mac을 예전부터 사용해와서 그런지 각종 FreeWare 등을 조합해서 사용하고 있고,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구입해서 사용합니다.
Music, 사진 관련과 PT용 등 많은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
그 중 자주사용하다가 근래 들어 잠시 사용이 뜸해진 어떤 어플이 있습니다. OS 업그래이드로 인해서 사용이 불가해 업그래이드하려 보니… 세상에… 구글 월렛으로만 구입/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바뀌었더군요. -.,-; 불행히도 한국에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글 월렛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. Apple의 AppStore에 보니 올라와 있지만, Apple에서 기존에 구입한 정보를 AppStore에 반영을 해주지 않는답니다. 하지만, 4.99불의 업그레이드 비용만 내면 될 것을 새로 구입하는 것은 좀… 아닌 듯 싶어서 되지도 않는 영어로 해당 helpdestk에 문의했습니다. (저 정말 영어 못합니다.) 완전 단답형 문장과 구글 번역기의 힘을 빌러서 메일을 보냈는데 방금 답장 도착!!!!
AppStore에서 받을 수 있는 리딤코드를 보내줬네요. 그리고는 … 소문내지 말랍니다. ㅋㅋ 안그래도 나같은 사람이 많아서 예전에 AppStore에 런칭할 때 할인행사를 했다고 하는데 제가 그 시기를 놓쳤네요.
하여간 두드려서 점심값벌었습니다. ^^; (실은 조금 더 보태서 iPad용으로 구입할 예정입니다. 오늘 노트북을 들고나오느라 패드를 들고 나오지 않아서… -.,-; 집에가서 해야지…)
기분좋은 하루! 시작!